게티 이미지 아카이브

페이즈원 iXG 100MP와 필름 스캐닝 솔루션


21세기로 들어서는 전환기에 런던에 기반을 둔 
Hulton Picture Collection은 Archive Film and Photos, New York과 합병하여 Getty Images Hulton Archive를 만들었습니다.
이 아카이브는 1500개의 개별 컬렉션에 포함된 8천만장 이상의 이미지로 구성된 인상적인 시각 자료입니다.
3만 시간이 넘는 아카이브 영상과 뉴스, 스포츠, 연예 및 모션 분야의 최신 보도 자료와 창의적인 콘텐츠로 인정받은 Getty Images는 
이제 세계 최고의 에디토리얼 / 크리에이티브 비주얼 콘텐츠 컬렉션에 대한 전례 없는 접근을 제공합니다.   

Hulton Collections는 영향력 있는 영국의 주간 Picture Post 매거진의 뒤를 이은 회사이고, 
Archive Photos는 미국에서 지속적으로 운영된 가장 오래된 사진 신디케이션 회사 중 하나인 Pictorial Parade에 그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Hulton Collections와 Archive Photos는 사진이 탄생했을 때부터 현재까지의 다양한 오리지널 사진 자료와 함께 
판화, 지도, 카툰, 에칭, 석판화, 삽화 및 초기 인쇄 매체 시대 관련 메모/낙서 등을 제공합니다. 
Redferns, FPG, Michael Ochs Archive를 포함하여 지난 25년 동안 확보한 수 많은 자료를 보유한 
이 아카이브는 Bettmann Archive, Gamma Rapho, Corbis, Sygma, Paris Match같은 여러 이미지 파트너와 함께 
오늘날 세계 최고의 사진 컬렉션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2000년에는 미국과 인터내서널 콘텐츠의 진수를 보여주기 위해 컬렉션들을 간소화하면서, Archive Photos에 대한 대규모 디지털화 작업이 시작되었습니다. 
1년 후 웹사이트는 25만 디지털 자산을 보유한 www.hultonarchive.com으로 리론칭되었고, 
고객에게 방대한 아날로그 파일을 볼 수 있는 특별한 창이 제공되었습니다. 
요즘에도 자료 확보는 계속 이어지고 있으며, 2003년에는 디지털 파일을 hultonarchive.com에서 www.gettyimages.com으로 이전하는 프로그램이 시작되었습니다. 
완전한 전자상거래 기반 플랫폼에서 뉴스, 스포츠, 연예의 라이브 피드와 동급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이미지, 비디오와 함께 제공하는 것이었죠.  
이 놀랍고 역사적으로 중요한 컬렉션의 스토리지에 대한 의미있는 투자 프로그램은 Analogue Centre of Excellence 설립으로 이어졌습니다. 
2016년 말, Centre는 아카이브를 웨스트 런던에서 이스트 런던으로 옮겼습니다. 
현재 컬렉션들은 이곳에서 통제된 온도와 습도 아래 보관되고 있으며, 미래 세대를 위한 문화 유산 보존을 목적으로 한 
박물관 표준 보호 프로젝트 관련 수시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사실 및 수치
Getty Images Archive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민간 소유 사진 아카이브 중 하나입니다.
. 천만 장 이상의 온라인 이미지
. 런던, 파리, 로스앤젤레스, 피츠버그에 1억 3천만 장 이상의 아날로그 이미지를 위한 전용 시설
. 2020년, www.gettyimages.com에 100만 장 이상의 새로운 아카이브 이미지 업로드
. 400년 이상의 수집 경험과 20년 이상의 평균 근속 기간을 가진 전문가 팀
 
우리는 Getty Images Hulton Archive의 프로덕션 매니저인 Brian Doherty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영국이 몇 주 동안 봉쇄상태에 있었기 때문에, 2020년 3월에 시작된 COVID-19 사태 이후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해진 화상 통화를 활용했습니다.

iXG 시스템을 찾아 내고 구매하기로 결정하는데 까지의 과정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2015년 페이즈원 XF 시스템이 나왔을 때, 영국의 세일즈 매니저인 Eric Joakim을 만나 XF 시스템을 소개 받았습니다. 
내 기억으로 그것은 50MP나 80MP IQ 백과 함께 사용했었던 것 같습니다. 
당시 우리는 데스크탑 “가상 드럼” 스캐너, 평판 스캐너와 구형 하이엔드 하이델베르그 드럼 스캐너를 혼합하여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 스캐너들은 특정한 유형의 원본 자료, 예를 들어 대형 투명 필름 및 빈티지 글래스 플레이트 네거티브 작업에서 여전히 우수한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우리 작업에 필요한 다른 많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발전에 보조를 맞추어 왔음에도 불구하고, 
비즈니스 케이스를 만들고 카메라 기반 시스템에 대한 투자를 주장을 하는데 까지는 시간이 걸렸습니다. 
결국 2019년 말에 최종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뻤습니다. 
우리는 대량의 스캐닝 기능을 향상시킬 방법을 찾고 있었고, 퀄리티와 일관성의 개선도 바라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충분한 시간을 가졌고, 그 과정에서 관련 테크놀로지에 대해 꽤 많은 것을 배웠고 그것이 우리 비즈니스의 상업적 측면에 제공한 기회들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핵심 논의 사항은 훨씬 많은 수의 아주 다양한 자료들을 더 빠르게 캡쳐하는 능력이었습니다. 
이미지 품질이 훨씬 향상되어야 하고, 다목적성 및 일관성도 유지되어야 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이것을 우리 직원들에게 투자하는 기회로 생각했습니다. 
다양한 아카이브 원본을 처리하고 디지털화하는 데 다년간의 경험을 쌓아온 그들이 그들의 스킬을 향상, 확장시키는 기회로 삼길 원했습니다.
장비를 평가하기 위해 우리 디지털화 작업 전체를 검토했고, 촬영부터 출판까지의 작업 중 우리 에디터 팀과 검색 데이터 팀의 프로세스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확인해야 했습니다. 
어느 시점에서 우리는 페이즈원 iXG 카메라, 오토컬럼 카피 스탠드, 필름 캡쳐 스테이지 그리고 몇 가지 종류의 필름 / 글래스 플레이트 홀더로 구성된 
촬영 시스템을 렌트하기로 했습니다. 몇 주 동안 이 시스템의 성능을 이해하고 이것을 우리 작업과 통합하는 최선의 방법을 알아가면서 
우리 자체적으로 적절한 평가를 할 수 있었습니다. 페이즈원 팀과 그들의 영국 딜러인 DTEK는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서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재즈 스쿠터 JAZZ SCOOTER

Lucille Brown이 그녀의 남편 Louis Armstrong(1898 – 1971)가 로마의 고대 콜로세움에 대한 감상을 음악적으로 표현하는 동안 

VESPA 스쿠터를 운전합니다 (SLIM AARONS 사진/게티 이미지)

©SLIM AARONS

일상적인 작업에서 어떤 종류의 문제들을 겪게 되나요?
예를 들어 하나의 스캔 배치에150 B&W 120 네거티브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각각의 프레임들은 꽤 다양한 노출과 프로세싱, 다양한 필름 스톡의 각기 다른 촬영으로부터 온 것일 수 있습니다. 
에디터의 마크업을 주의 깊게 따르면서, 원본의 시기와 상태, 사용된 내용물의 유형, 인접한 캡션 정보의 촬영 필요성을 포함한 많은 처리시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모든 것은 RAW와 함께 조정, 보정, 처리된 TIFF와 JPEG로 촬영되고 보관됩니다. JPEG는 일반적으로 TIFF에서 파생된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자료의 처리량은 우리 디지털화 프로그램에 입력된 다양한 컬렉션과 소스의 개체 타입/포맷의 차이에 따라, 
각 개별 캡쳐에서 톤/컬러의 정확도를 보장해야 할 필요성에 따라 관리됩니다. 
들어오는 원본의 신중한 분류는 현재 진행되는 모든 편집 및 프로젝트의 이미지 흐름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이며, 
상당히 다양한 출력(아웃풋)을 필요로 하곤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자료들을 그에 맞는 다른 장치, 다른 방식으로 작업하지 않고 
동일한 시스템에서 작업할 수 있다는 것은 결과물의 처리와 일관성 측면에서 정말 큰 이점이 됩니다.  
행잉 파일에 있는 마운트 슬라이드가 포함된 프로젝트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한번의 촬영으로 측면과 바닥에서 조사된(illuminated) ‘컨택트’ 시트를 비교적 고해상도에서 아주 빠르게 생성하는 능력 
– 마운트에 존재하는 날짜와 캡션 정보 포함 – 은 같은 날 이것을 공유해 원격 편집을 할 수 있게 하고, 
이후의 추가적인 지시사항에 따라 선택 항목들을 싱글 프레임, 고해상도에서 다시 스캔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동일한 컨택트 시트들은 우리 서버의 세션 폴더와 함께 번들화되는데, 우리 메타데이터 에디터가 주고 받기 위해 이미지들을 사용할 수 있고 
그들이 올바른 이미지를 선택하고 실제 데이터와 매칭이 되는지 시각적으로 보장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 프로세스는 팬데믹 기간 동안 원격 작업을 하는데 특히 유용한 것이 입증되었고, 아마 앞으로도 계속 활용될 것입니다. 
우리 작업은 커머셜과 큐레이터의 최종 용도로 사용됩니다.
따라서 조정된(그러나 완전히 리터칭되지 않은) 16비트 TIFF와 함께 RAW 파일을 저장할 수 있다는 사실은 
RAW를 다른 포맷/ 크기/ 색공간 등의 파일로 재처리할 수 있는 추가적인 융통성을 제공합니다.

독일에서의 마일스

서독 – 1959년경: 재즈 트럼펫 연주자이자 작곡가인 MILES DAVIS가 1959년경 서독에서 무대 공연을 하면서 트럼펫을 연주합니다. 

(사진 MICHAEL OCHS ARCHIVES / 게티 이미지)

©MICHAEL OCHS ARCHIVES


 

2020년과 Covid-19 팬데믹
2020년 한 가지 특이점은 팬데믹으로 인한 작업의 제약에도 불구하고 핵심 아날로그 디지털화 프로그램을 통해 촬영한 이미지의 수가 전년 대비45%까지 늘어났다는 것입니다. 
35mm와 120슬라이드처럼 보다 현대적인 에디토리얼 자료가 포함된 몇 몇 컬렉션은 
자료의 상태에 따라 에디터의 집으로 보내 재택 편집 및 캡션 작업이 가능한 것으로 평가 되었습니다.  
이 원본들은 아카이브의 통제된 환경에서 누군가의 집이라는 변수가 많은 곳으로 오가는 과정에서 몇 단계의 격리와 적응 절차를 거쳐야 했기 때문에 
상당한 배송 상의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아주 섬세하고 손상되기 쉬운 대부분의 자료들을 위해, 
우리는 최대한 원격으로 자료를 확인하고 편집할 수 있도록 스캔과 컨택트/캡션을 만들어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재택근무’ 또는 유연근무제는 사실 상당히 오래전부터 계획되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인터내셔널 파트너와 기부자로부터 이미 디지털화된 자료를 꽤 많이 받고 있고, 
이 콘텐츠를 편집, 캡션, 인덱스하는 작업은 반드시 사무실에서 진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아카이브와 집 사이를 분리하여 촬영/프로세스를 순번으로 작업하는 팀이 촬영 후 이미지 처리와 리터치 작업 일부를 수행할 수 있도록 계획을 세웠습니다. 
따라서 어느 정도의 재택근무의 기본적인 토대는 이미 만들어져 있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새로운 시스템을 배송 받은 지 불과 몇 달이 지나지 않아 팬데믹이 시작되었지만, 
워크플로우를 최적화하기에는 충분한 시간이었습니다. 
재택 근무를 오랫동안 준비했는데도 불구하고 아카이브로부터의 탈출은 
매우 갑작스럽게 이루어졌습니다. 
자료를 종합적으로 정리하고 필요한 장비를 사람들의 집으로 배달하는 데 
단 하루 밖에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우리 대부분이 꽤 오랜 기간 아카이브로 돌아갈 수 없
을 거라는 게 곧 분명해졌고, 우리는 아카이브에서의 수동, 아날로그 작업 요소들을 가능
한 안전한 방식에서 재조정하는 방법을 생각했습니다.  지금 원격으로 진행하는 모든 다양
한 디지털 프로세스는 가능하게 하면서 말입니다.  
우리는 이스트 런던에 기반을 두고 있고, 필수 유지 관리 및 모니터링 팀을 제외하고는 아
카이브까지 자전거, 도보 또는 운전을 할 수 있는 사람만 참여하는 것으로 결정이 내려졌
습니다. 소독, 거리두기, 건물 내 안전한 작업에 대한 프로토콜이 확립된 상태에서, 2020
년 4월 초 2명의 직원이(자전거로) 아카이브에 와서 iXG로 이미지 캡쳐를 진행하고 원격 
작업을 위한 분류, 포장 및 배송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대개는 매일 약 25명의 직원이 있
었던 현장이었는데, 이를 2명으로 줄이는 것은 꽤 큰 변화였습니다. 
그러나 가끔은 현장에 최대 5명(5곳의 화장실, 5명의 직원!)을 허용하는 순환 근무도 활용
했습니다. 지금은 런던의 상황이 전반적으로 개선될 때까지, 2~3명의 필수 프로덕션 직원
만 현장에 있는 원칙으로 돌아갔습니다.

이미지 상의 제품: 페이즈원 오토컬럼 2300XL, 페이즈원 필름 스캐닝 스테이지, 

120MM 렌즈와 익스텐션을 포함한 페이즈원 IXG 100MP

우리의 새로운 작업 방식을 위해 손상 정도의 분류와 관리가 추가적으로 필요했지만, 
아주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프로세스로 매우 빠르게 안정되었습니다. 
데이터 검색 팀과 원격 편집 팀 간의 콘텐츠 송수신은 이제 루틴이 되었지만, 
환경 및 현장 인력에 따라 작업량이 달라졌기 때문에 작업 순서들을 
예의 주시해야 했습니다. 또한 미국과 프랑스의 위성 아카이브에서 접근이 엄격하게 
제한되는 작업하는 동료들이 있어서, 취급 및 적응 프로토콜에 따라 캡쳐를 위한 
물리적 콘텐츠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팬데믹이 시작된 이후 우리는 여러가지 면에서 
“중심 허브”가 된 것처럼 느껴집니다. 이전에는 다양한 기준에 따라 여러 곳에서 
스캔되었던 최고 품질로 디지털화해야 하는 많은 자료들이 우리쪽으로 들어오니까요.  
우리의 구형 스캐너가 노후화되기 시작했고 여전히 우수한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팬데믹 기간 동안 작업 처리시간과 수리 비용으로 인해 아주 중요한 작업을 여기
에 의존하는 것은 좀 어려워졌습니다. 캡쳐원CH와 결합된 iXG 와 오토컬럼은 안정성의 
측면 뿐만 아니라 IIQ 파일에서 얻을 수 있는 데이터 수준 면에서도 강력한 워크플로를 제
합니다. 제품 출고시 함께 제공되는 프로파일과 프리셋은 매우 훌륭하며, RAW 파일은 
미세 조정을 진행하고 더 많은 것을 시도해볼 수 있는 여지를 제공합니다.  수백 장의 캡쳐
를 만드는 날들도 많은데, 이미지 품질, 노출 및 샤프니스 측면에서 그 어떤 것과도 타협하
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캡쳐원에서 상당한 양의 초기 프로세싱 작업을 
실행하여, RAW 파일에 기본적인 조정들과 수정들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포토
샵을 사용하여 고급 리터칭 및 마스킹, 레이어 조정을 진행합니다.

이미지 상의 제품: 페이즈원 오토컬럼 2300XL, 페이즈원 필름 스캐닝 스테이지, 120MM 렌즈와 익스텐션을 포함한 페이즈원 IXG 100MP

물리적 원본 없이 원격으로 작업을 하는 것은, 프로세싱과 리터칭 측면에서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특히 어느 정도의 해석이 항상 필요한 흑백 네거티브의 경우에 그렇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모든 아카이브 디지털화 전문가들은 높은 수준의 일관성을 가진 촬영과 처리 루틴 작업에 익숙하고 
다른 사람의 세션에서 작업하는 것도 익숙하며 특정 콘텐츠 유형이나 소스를 iXG 로 촬영할 때 예상되는 바를 잘 알고 있습니다.
자주 언급되지 않는 한 가지는, 셋업 구성과 필름 평면이 LED 라이트박스보다 몇 인치 위에 있다는 사실 때문에 드럼 스캐너나 평판 스캐너에 비해 스크래치와 먼지에 있어 
훨씬 더 관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라이트가 잘 확산되고 방향성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어떤 시기가 되어 런던이나 다른 지역 중 한 곳에서 처리능력을 늘려야 할 필요가 생기면, 또 다른 시스템을 고려해볼 수도 있을 겁니다. 
그렇게 하면 더 큰 자료를 스캔할 때 추가적인 유연성을 가질 수 있겠지만, 우리는 자료의 유형과 크기에 따른 각 시스템에 대해 전념을 해야 하고 
그에 따라 처리량을 좀 더 증대되고 어쩌면 우리의 레거시 스캐너 몇몇이 퇴출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2021년은 또 다른 봉쇄로 시작되었고, 현장에 누가, 언제 있을 수 있는지에 대한 규칙이 다시 생겼습니다. 
그러나 우리 팀은 여전히 바쁘고 생산성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더 이상 모든 직원이 현장에 상주할 필요가 없어질 수도 있지만, 
물리적 컬렉션은 여전히 강력한 힘을 발휘하고 우리 모두 대면 작업의 상호 작용을 그리워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의 보존, 큐레이팅, 다크룸, 딥파일 탐색 팀들은 아카이브에서만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을 하기 때문에 
상황이 허용될 때 대대적인 복귀를 어떤 식으로 재편할지 검토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