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3

촬영하기

풍경 사진을 위해 여행 할 때의 실질적 고려사항

스튜디오 촬영에서는, 포토그래퍼가 피사체, 셋업, 작업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요소들을 거의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로케이션 특히 오지에서의 촬영은 예측하기가 아주 힘듭니다. 
날씨 뿐만 아니라 빛이 어떻게 변하는지, 주변에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 자신과 자신의 장비가 얼마나 안전한지 제어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가능한 한 많은 상황들과 결과들을 미리 상정하여 검토하는 철저한 준비가 매우 중요합니다. 
한편 변화하는 상황들에 맞게 계획을 조정하는 것도 못지 않게 중요할 수 있습니다.
촬영지에 발을 들여 놓기 전에, 어떤 지형을 만나게 될지, 고려해야 할 자연 요소 (바람, 먼지, 눈, 구름, 안개 등)가 무엇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나는 항상 일기 예보를 확인하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 자연 요소에 대비할 수 있는 가장 쉽고 접근 가능한 방법으로 안전하지 않은 상황을 피하기 위해 계획을 변경할 기회를 얻게 됩니다.

랜드스케이프 사진에 대해 열정을 가지면 가질수록, 당신은 일종의 기상학 괴물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것은 앞으로의 날씨를 예측하기 위해 구름 대형의 유형과 높이를 분석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확실히 도움이 됩니다. 
항상 하늘을 쳐다보고, 빛 / 그림자가 어떻게 구도에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고, 원하는 장면을 찍을 적당한 타이밍을 예측하는 것이 여러분의 사진을 위해 중요합니다. 
권층운이 극적인 장면에 이상적이고, 권층운은 변덕스럽고 따뜻한 빛을 내는 데 도움이 되고, 적운은 빛이 고르게 비추는 이미지를 위한 안전한 선택이며, 
적란운은 촬영을 서둘러야 하고 가능한 빨리 대피소를 찾아야 한다는 신호임을 곧 알게 될 것입니다.
로케이션 장소가 위험하거나 예측이 거의 불가능한 경우에는 지역 정보원을 두어 지형을 탐색하고 안전을 유지하며 일반적인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일이 일어나더라도 음식, 물, 대피소 및 의료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변덕스러운 환경에서는 장비를 항상 보호하고 필요할 때만 꺼내십시오. 귀중한 장비를 보호하는 동시에 포스트 프로세싱에 오랜 시간을 소비하지 않도록 하게 합니다.

섹션 리뷰

안전을 유지하면서 멋진 사진 찍기
✓ 일기 예보를 확인하고 계획과(또는) 옷을 상황에 맞게 조정하십시오.
✓ 안전을 유지하고 멋진 이미지를 촬영하기 위해 구름 상태를 파악하는 
    방법을 익히십시오.
✓ 더 위험하거나 예측 불가능한 로케이션에서는 지역 정보원을 구하십시오.
✓ 무슨 일이 있더라도 음식, 물, 대피소 및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완벽한 이미지를 위해 모든 계획을 실행하기

어느 시점이 되면 여러분이 세운 모든 계획을 실행해야 합니다. 
우리 모두가 기대하는 흥미 진진한 단계이지만, 그것이 어려움 없이 모든 것을 예측할 수 있고 당황스러운 일이 없을 것이라는 말은 아닙니다. 
알래스카는 세계에서 가장 험난한 랜드스케이프 중 하나지만, 내가 가장 좋아하는 촬영 장소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매년 데날리 국립 공원(Denali National Park)를 찾는 방문객의 70 %가 산 자체도 보지 못한다고 합니다. 
너무 거대해서 자체적으로 날씨를 만들어냅니다. 대부분의 경우 구름으로 덮여 있습니다. 
6,000 미터가 넘는 높이로 북미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이자 세계에서 세 번째로 높은 정상입니다.
짧은 시간 동안 알래스카 산맥에 접근하는 가장 빠르고 효율적인 방법은 비행기였습니다. 
플렉시 글라스를 통해 촬영을 할 수 없어서 창문이 열린 상태에서 날 수 있는 경비행기를 빌렸습니다. 
사전에 그 지역과 지형을 공부했기 때문에 , 우리는 계획된 샷을 얻기 위해 정확히 어디로 날고 싶은지 조종사와 소통 할 수 있었습니다. 
비행 당일 날씨를 확인한 결과, 열린 창문의 비행기 안은 마이너스 40 ° F (-40 ° C)의 온도로 춥지만 청명한 하늘을 볼 수 있다고 했습니다. 
물론 최적의 빛을 언제 얻을 수 있는지 아는 것은 항상 필수적이며, 그것은 원하는 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내가 이번에 목표로 삼았던 것은 해가 지기 전 약 1 시간 30 분 정도의 노을 빛이었습니다.
경험해 본 적 없는 추운 날씨에 창문이 열린 비행기에서 사진을 찍는 것은 여러분이 생각할 수 있는 가장 어려운 촬영 환경 중 하나입니다. 
팀 전체가 작은 비행기에 비좁게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항공기를 돌릴 때마다 창문은 거의 수직으로 아래를 향했고 13,000 피트 아래의 빙하를 볼 수 있었습니다. 
나는 23mm와 70mm 로덴스톡 렌즈와 XT를 가져 갔습니다. 이 로케이션에서 촬영한 대부분은 대략 4 f-stop, 셔터 속도 1/500, ISO 800을 사용했습니다. 
IQ4의 놀라운 하이ISO 성능에 대해 알고 있었기 때문에 ISO를 800까지 올릴 때 큰 걱정은 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비행기에서 촬영하는 셔터 스피드에 대해 더 걱정했고 여기에 오류의 여지를 남기고 싶지 않았습니다. 
150MP의 해상도에서는 아주 사소한 테크니컬 오류라도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여행에서 나의 모든 계획과 이전 경험은 내가 찾고 있던 샷을 얻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다른 장소로 가서 빙산 찾아 사진을 찍기 위해 우리는 스노 모빌을 이용했습니다. 
스노 모빌을 타는 데는 편도 약 3 시간 30 분이 걸렸으며 그 대부분이 얼어 붙은 강과 고르지 않은 지형이었습니다. 
나의 패킹이 장비를 안전하게 제대로 보호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그곳으로 가는 여정이 길어 빙하에 도착했을 때는 구름이 피어오르면서 빛이 빠르게 사라져가고 있었습니다. 악천후에 대한 신호였습니다. 
여기에서는 행운이 우리 편이 될 것 같지 않았습니다. 구름과 날씨 패턴에 대한 우리의 지식은 짧은 시간 동안 촬영 시도를 해 보는 것으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신속하게 장비를 내리고 계획된 샷을 설정하고 실행했습니다.
이것은 세상의 모든 계획이 성공을 보장 할 수 없음을 증명합니다. 랜드스케이프 사진, 특히 오지 촬영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행운의 타이밍을 만나는 것입니다. 
데날리의 눈부시게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었던 것은 정말 운이 좋았지만, 두 번째 목적지에서는 폭풍에 거의 갇힐 뻔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운이 좋은 타이밍보다 나쁜 타이밍이 더 많지만, 인내심을 유지하면 결국 행운은 당신 편이 될 것입니다.

촬영 방법 : 비행기와 스노모빌을 타고 본 알래스카


어떻게 촬영을 계획했나
한겨울에 아이슬란드를 여행하다가 빙하의 거대한 조각들이 부서져서 석호 아래로 떠다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빙산은 빙하의 석호가 얼어 붙을 정도로 기온이 떨어지면 움직이지 않게 됩니다. 
이런 빙산이 너무 독특하기 때문에 이들을 찾게 되었습니다 
– 똑같은 것을 두 번을 보거나 촬영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지역의 정보통들과 구글 맵을 사용하여 알래스카에서 동일한 현상을 일어나는 곳을 조사했습니다.

카메라 및 설정
XT-로덴스톡HR 32mm f / 4 렌즈가 장착된 페이즈원 XT IQ4 150MP 카메라
f / 9.0에서 1/80 sec, ISO 100

폭풍이 다가오고 있었기 때문에 최종 결과를 빨리 얻어야 했습니다. 
빙산이 정확히 어떻게 생겼는지 몰랐지만, 사전에  이 장면에서 원하는 것을 계획해 두었던 것은 잘한 일이었습니다. 
거대한 크기를 보여주기 위해 프레임 안에 사람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전체 장면을 잡기 위해 와이드 앵글 렌즈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나는 단단한 땅에 있었기 때문에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삼각대를 사용했고, 
폭풍이 다가옴에 따라 남아 있던 빛에서 ISO를 가능한 한 낮게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어떻게 촬영을 계획했나
알래스카 산맥을 여러 번 비행할 기회를 가지는 것은 커다란 특권이었고, 비행은 내 계획에서 큰 부분을 차지했습니다 
– 이건 이전 비행에서 얻은 경험에 따른 것입니다. 
나는 항상 알래스카 산맥을 미디엄 포맷으로 촬영하기 위해 돌아오고 싶었고, 페이즈원 XT로 촬영할 수 있는 큰 행운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카메라 및 설정
XT-로덴스톡 HR 32mm f / 4 렌즈가 장착된 페이즈원 XT IQ4 150MP 카메라
f / 8.0 에서 1/800 sec, ISO 100

비행기 창 밖을 촬영할 때는 셔터 속도가 핸드 헬드 항공 촬영을 위해 충분히 빠른지 확인해야 했습니다. 
그와 동시에 최대 선명도와 가능한 최저 노이즈가 보장되어야 했습니다. 
해가 지기 직전 촬영을 했기 때문에 샤프함을 유지하면서도 적정 노출 사이에서 제대로 된 균형을 찾아야 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페이즈원 카메라의 다이나믹 레인지는 노출을 언더로 촬영해도 사진 이미지 품질 손실없이, 재현할 수 있기 때문에 정노출 보다 약간 언더로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PRO TIP


경력 초기에 내가 저지른 실수 중 하나는 그 순간에 너무 사로 잡혀 있었다는 것입니다. 
로케이션 장소를 눈에 띄게 만들려고 했고 그것을 위한 하나의 샷만 생각하는 좁은 시야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집에 가서 결과를 보고 ‘내가 얻은 사진이 이것 뿐이야?’ 라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열린 마음을 가지지도, 창의성을 유지하지도 못했습니다.

오픈 마인드를 가지고 해당 로케이션에서 발견하는 것에 적응하도록 자신을 상기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복잡한 카메라 설정에서 길을 잃고 샷을 설계하는데 얽매이지 마십시오. 
내가 촬영하는 시나리오에 제대로 집중할 수 있게 하고 간소한 작동이 가능한 XT 카메라 같은 시스템에 감사하는 이유입니다. 
나는 카메라 자체를 사용하는 데 너무 집중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 대신에 내 주변 풍경에 완전히 몰입하고 내 자신의 창의적인 비전을 통해 그 아름다움을 포착하고 싶습니다. 
생각할 것이 하나 줄어들고, 하나의 샷보다는 내 주변에 집중하는 데 좀 더 많은 관심을 쏟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