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숙한 인물사진에서 새들의 캐릭터를 캡처하다
with Leila Jeffreys

Leila Jeffreys는 각광받고 있는 호주의 컨템포러리 사진/비디오 아티스트입니다. 
그녀는 전통적인 인물 사진 기법을 분석하고 파괴하는, 본능적이고 신비로운 새 이미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녀의 피사체인 새들은 컬러, 라인, 폼, 구도에 놀라운 집중력을 가지고 인간의 스케일에서 촬영됩니다.

 


사진 촬영, 특히 새 사진 촬영은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습니까?

나는 15 살에 처음 카메라를 만났고 그때부터 항상 카메라는 내 가까이 있었습니다. 나는 항상 사진을 찍고 우리의 삶을 기록하는 친구들 중 하나 였죠. 
고등학교에서 사진을 공부 한 다음 서호주 퍼스에 있는 대학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전공하다가 뉴 사우스 웨일즈의 시드니로 옮겨 TAFE에서 사진을 전공했습니다. 
그 후, 커머셜 포토그래퍼로 일하기 시작했지만 그 일이 전혀 편안하지 않았습니다. 빠르게 촬영을 하고 실망스러운 결과물을 넘겨야 할 수 있다는 생각 때문에 항상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나만을 위한 피사체를 촬영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모든 것이 바뀌었죠.

나는 열정적인 뒷마당 조류 관찰자로 변신했고, 조류 학자, 생태 학자 및 야생 동물을 연구하는 과학자들을 돕는 자원 봉사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조류 관찰자들과 시간을 보내고 크리스마스 섬에 있는 새들의 경이로움을 경험하면서 그들의 복잡한 삶에 대한 통찰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깨달음의 순간이 있었죠 – 
‘지구상의 모든 인간이 똑같이 새들을 경외하고 그들에게 매료되지 않는 건 어째서 일까?’ 개별적으로 새에만 초점을 맞추기 위해 (인간의 크기에서 인쇄되고 전시됨) 다른 모든 요소를 
제거하게 되면, 새들 각각의 성격과 감각적 경험이 우리와 다르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스케일과 자연 환경으로 집중이 어려운 와일드 라이프 사진과 비교하여, 있는 그대로의 새들의 모습을 우리가 더 잘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어느 정도까지는 변형이 이루어집니다.

일반적으로 새로운 인물사진 시리즈를 만드는 데는 몇 년이 걸립니다. 나는 시드니의 타롱가 동물원과 조류 구조 센터 같은 야생 구조센터와 동물원 등의 기관들과 일을 합니다. 

이런 중요한 기관들과 쌓아온 관계와 그들의 새들과 유대를 맺었던 기회는 나에게 아주 소중하죠.  

새들의 촬영을 통해 그 단체들과 야생 동물을 위한 그들의 활동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었기를 바랍니다. Credit: Bo Wong

촬영하는 동안의 세트는 어떤가요?

세트장은 함께 작업하는 새의 종류, 각각의 특성 및 상황에 따라 매우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매우 조용합니다! 
모든 것이 천천히 진행되는데, 새들과 신뢰를 구축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를 위해 많은 시간을 들여 새를 알아 가고 어떤 새가 나에게 더 편안하고 더 잘 맞는지를 확인합니다. 
이 새들은 케어를 받아 왔기 때문에 이미 사람들 주위에 있는 것에 익숙해져 있습니다.
포토그래퍼 경력의 어느 시점에서 미디엄 포맷을 사용하기로 결심했나요?
이 결정을 한 주된 이유는 무엇이었습니까?

나는 큰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내 상상력을 끌어내고, 내가 만들고 싶은 것을 시각화하는 것을 정말 좋아합니다. 
여기서 공통된 것은 이전에 경험해 봄직하지 않은 것을 관람객에게 보여주는 전시회를 만들고 싶다는 바람입니다. 아트 갤러리 환경에서 자연 세계와의 심오한 정서적 연결을 만드는 것
인데, 이를 위해서는 내 작업의 모든 요소가 가능한 최고의 퀄리티를 가져야만 합니다. 사진 촬영부터 인쇄 및 프레이밍, 전시 큐레이션에 이르기까지 말입니다.
첫 번째 전시회 이후, 새들을 인간의 크기로 보여주고 모든 깃털 가닥들을 표현하며, 더 많은 경이로움과 감정적인 반응을 불러 일으키려면 미디엄 포맷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한다는 
것이 분명해 졌습니다. 페이즈원 카메라로 작업을 하면 존재하지만 인간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 아름다운 디테일, 특히 더 작은 새들이 끊임없이 움직이는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페이즈원 카메라로 작업을 하면 존재하지만 인간의 눈에는 보이지 않는 아름다운 디테일, 특히 더 작은 새들이 끊임없이 움직이는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
카메라 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페이즈원은 이 중요한 요소를 구체적으로 어떻게 만족시킵니까?

페이즈원은 혁신가이자 월드 리더로, 대형 스케일의 작품을 프린트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하는 1억5천만화소 센서를 최초로 발표했습니다. 
나는 더 많은 관중을 위해 갤러리를 벗어나 공공의 공간에 내 작품을 선보이는 아이디어에 점점 더 끌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퀄리티에서의 어떤 희생 없이 광고판 크기의 디스플레이에 전시가 가능할 정도의 충분히 큰 프린트가 가능하다는 것은 정말 놀라운 기회를 의미합니다.
또한 프레임 내에서 움직이는 것을 좋아하는 새가 있으면 조금 더 와이드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약간의 크롭을 하더라도 센서는 내가 필요한 디테일을 포착할 만큼 충분히 크기 때문입니다.

페이즈원으로 달성 할 수 있는 경이로운 다이내믹 레인지도 내 작업에 있어 중요합니다. 쉐도우와 하이라이트에 포착된 미세한 디테일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밝은 깃털과 어두운 깃털을 가진 새는 각 깃털 가닥에서 미묘한 색조 변화가 있으며 이런 미세한 디테일들을 페이즈원 카메라로 잡아낼 수 있습니다.
이것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페이즈원이 컬러 렌더링에서 극강의 정확도를 보여준다는 사실입니다. 이는 내 작업에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프린팅을 할 때마다 새들의 실제 컬러들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이 카메라는 다른 디지털 카메라에서는 고생하기 쉬운 노이즈 처리에도 매우 뛰어납니다. 
기술적 관점에서 필요한 모든 것을 포착하면서도 필름의 아름다움을 완벽하게 재현하는 카메라죠.
Credit: Cameron Bloom
팬데믹 상황이 당신의 비즈니스와 창작 활동에 어떤 영향을 미쳤습니까?

비즈니스 관점에서 저는 실제로 엄청나게 바빴습니다. 세상이 어두워지면 사람들은 그들의 감정에 더 신경을 쓰기 시작하기 때문일 수 있겠죠. 
아름다움으로 사람들이 안정을 찾을 때 내 작품이 그들에게 감동을 주는 것도 있겠지만 자연 세계와 연결하고자 하는 본질적 욕구도 있을 것입니다.
우리의 연결성과 상호 의존성에 대한 이해가 높아진 것은 호주의 엄청난 산불을 겪으면서 시작된 이 시기의 밝은 희망 중 하나입니다. 
더 넓게는 사람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여행이 더 이상 선택사항이 아니어서 예술이 또 다른 출구가 됨에 따라 갤러리가 바빠졌습니다. 
그래서 내가 여행하고 새로운 작품을 촬영하지는 못했지만, 전 세계의 수집가들이 처음으로 내 작품을 발견하고 누군가는 그들의 최애 컬렉션이 내 작품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창작 활동의 측면에서 볼 때, 이 혼동의 시간은 엄청난 사건에 대응하여 예술뿐만 아니라 수많은 분야에서 창의력이 크게 도약하는 한 세대에 한 번 올까 하는 보석 중 하나라고 생각합
니다. 개인적으로 내가 시작했던 시리즈는 화재가 야생 동물을 황폐화 시켰을 때 경험한 슬픔에서 만들어졌습니다. 내가 살아오면서 경험하지 못했던 파괴의 규모와 야생의 장소를 쓰러
뜨리는 슬픔을 겪었습니다. 올해 사람들이 무엇을 경험하든, 우리는 그 어려움에서 많은 것을 배울 것이고 그 교훈을 전달하고 성장할 방법을 모색하면서 결국 그것은 풍부한 창의력으
로 이어질 것입니다.

 

about Leila Jeffreys
Leila Jeffreys는 각광받고 있는 호주의 컨템포러리 사진/비디오 아티스트입니다. 
그녀는 전통적인 인물 사진 기법을 분석하고 파괴하는, 본능적이고 신비로운 새 이미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녀의 피사체인 새들은 컬러, 라인, 폼, 구도에 놀라운 집중력을 가지고 인간의 스케일에서 촬영됩니다.
Jeroen Nieuwhuis의 더많은 작품이 궁금하시다면 | Website | Instagram
페이즈원 XF가 궁금하시다면 | Phaseone XF Came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