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아트 갤러리와 작업하기

Harold Ross는 지난 30년 간 라이트 페인팅 분야의 장인으로 활동해온 미국의 파인아트 포토그래퍼입니다. 
그의 작품은 전 세계에서 전시, 출판, 콜렉션 되고 있습니다.  요즘 그는 그의 블로그와 정기적인 워크샵을 통하여 빛의 형태를 만드는 그만의 테크닉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커리어를 쌓아 나가면서 갤러리들과 함께 일을 하고 작품을 판매하는 것을 고려하는 분들이 궁금해할 만한 몇 가지 질문을 Harold Ross에게 요청했습니다.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작업해야 할까요?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작업하는 것은 아주 중대한 결정입니다. 한번 결정하게 되면 변경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많은 고민을 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높은 수준의 갤러리들과 작업하고 있다면, 리미티드 에디션을 바라게 됩니다. 여러분 작품의 콜렉터들이 공급에 제한이 있다는 점에 자신감을 가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모든 조건이 동일하다는 가정하에 여러분의 리미티드 에디션 프린트가 오픈 에디션(프린트의 수에 제한이 없음) 보다 좀 더 높은 잠재적 가치를 가진다는 걸 의미합니다.
 
리미티드 에디션에서는 몇 장정도의 프린트가 적당할까요?


이미지 당 단 한장의 프린트만을 판매하는 프로그래퍼들이 있습니다. 이미지 당 100장 이상의 프린트를 제공하는 분들도 있죠! 
어떤 포토그래퍼들은 특정 크기, 예를 들어 16”에서 15장의 프린트, 24”에서 10장의 프린트, 40”에서 5장의 프린트와 같이 리미티드 에디션을 제공합니다. 
확실한 건 프린트의 수량이 적어지면 잠재적 가격은 올라간다는 것입니다(다시 말하지만 모든 조건이 동일할 때를 가정한 것입니다). 
나는 크기와 상관없이 에디션당 20장의 프린트를 제공합니다. 에디션이 모두 판매되면, 그 이미지에 대한 프린트를 더 이상 하지 않습니다.

어떤 포토그래퍼들은 차등 가격을 적용합니다: 에디션이 판매될 수록 가격이 올라가고, 마지막 프린트는 처음 것보다 비싸지는 거죠. 
에디션을 빨리 구매하는 콜렉터들에게 인센티브를 주고, 에디션이 판매됨에 따라 투자 가치가 올라가게 만듭니다.
어떤 것을 선택하든, 에디션의 프린트 가격을 절대 낮추면 안됩니다. 이것은 이전에 판매된 프린트의 가치를 약화시키고 기존 콜렉터들에게 불만을 심어줍니다. 
그러므로 리미티드 에디션의 가격은 올릴 수 있지만, 절대 낮출 수 없습니다. 또한 포토그래퍼가 직접 에디션을 팔든 갤러리를 통해 판매를 하든 가격은 동일해야 합니다.
오픈 에디션은 어떻습니까?


리미티드 에디션 작업이 고도로 어렵다는 점을 고려할 때, 많은 포토그래퍼들은 직접 판매를 하거나 리미티드 에디션을 필요로 하지 않는 갤러리를 통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오픈 에디션의 장점은 많습니다: 가격을 좀 더 플렉서블하고 다양하게 책정할 수 있고, 기록 관리가 좀 더 쉬워지며, 아주 인기있는 이미지는 오랜 기간 동안 판매하여 높은 이윤을 창출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오픈 에디션의 가격은 낮아지지만, 주어진 이미지의 프린트를 훨씬 많이 판매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을 고려하여 스스로에게 가장 적합한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많은 기록 관리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요?


가격과 에디션 넘버를 포함하여 모든 판매에 대한 기록을 관리하는 것은 아주 중요한 일입니다. 많은 작업을 필요로 하지만, 이를 도와줄 몇 몇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리미티드 프린트 작업을 할 때, 바이어에게 사인이 포함된 “정품인증서”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프린트의 출처를 증명합니다.  
갤러리와 작업을 해 볼만 한가요?


확실히 갤러리와 작업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갤러리들은 작품 판매에 대한 자신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여러분 작품에 대한 든든한 옹호자가 될 뿐만 아니라 그들의 가치 있는 경험과 최고의 능력을 통하여 여러분에게 이익을 가져다 줍니다. 
그들은 사진에 관하여 클라이언트와 소통하는 방법, 사진의 역사와 함께 여러분의 작품을 다른 작품과의 맥락에서 소개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작품을 평가할 때 필요한 정보들을 잠재적 바이어에게 제공하는 것이죠. 프로페셔널 갤러리스트는 이름에 걸맞는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갤러리 담당자, 에디터와 큐레이터와는 어떻게 만날 수 있을까요?


포트폴리오 리뷰에 참여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Photo Lucida(포틀랜드), ACP(아틀란타), PhotoNOLA(뉴올리언즈)는 미국에서 가장 잘 알려진 3대 리뷰입니다. 
그들은 에디터, 갤러리스트, 큐레이터와 일대일로 미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이것이 당신의 작품을 소개할 최고의 기회입니다. 
나는 이런 리뷰에 참가하여 엄청난 기회들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Lenscratch blog에서 모든 포트폴리오 리뷰들의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리뷰를 위해 여러분의 작품을 제출 할 때, 분명한 비주얼적 맥락을 가지는 작품들을 보여줄 것을 권합니다. 
경험 많은 큐레이터에게 주제나 프로세스에서 “두서없는” 포트폴리오는 포토그래퍼가 그들의 비전을 아직 찾지 못했다는 사인입니다. 
반대로 콘텐츠와(또는) 프로세스에서 함께 작업한 작품들은 훨씬 더 매력적입니다. 
포토그래퍼가 강력한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고 일정한 수준에서 작품을 만들어 낼 능력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죠.


About Harold Ross
Harold Ross는 Maryland Institute, College of Art를 졸업한 후 파인아트에서 그의 사진 커리어를 시작했습니다. 
30년동안 그는 자신의 커머셜 스튜디오에서 그만의 라이트 페인팅 방법을 사용하여 독특한 광고 이미지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가 “빛의 조각(Sculpting with Light)”이라고 부르는) 테크닉을 발전시키고 완벽하게 만들었고, 이제 Harold는 파인아트 사진에 다시 한번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는 펜실베니아 랭커스터 카운티에서 그의 촬영 방식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그는 캘리포니아 어바인에 있는 Susan Spiritus Gallery와 베이징에 있는 High Noon Gallery의 소속 작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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